신장동 경로당 주거환경개선사업
[공정언론뉴스]오산시 신장동은 최근 롯데건설 오산스카이러브봉사단의 후원으로 ‘행복하우스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어르신들이 오랜 시간을 보내는 노후경로당 중 특히 시설이 열악한 수청동 소재 경로당을 찾아 천장과 벽면을 도배했다
경로당 관계자는 “그동안 벽지노후로 얼룩이 물든 천정벽면과 벽면 쪽이 떨어져 있어도 예산과 인력 부족 등의 문제로 도배를 엄두도 못내는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보고만 있어야 했다.”며 “많은 어르신들이 노인복지시설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새롭게 바뀐 경로당에서 생활하시며 행복한 마음과 따뜻한 위로를 받으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영만 신장동장은 “롯데건설 스카이러브봉사팀의 도움으로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관내 열악한 주거환경 속에서 생활하시는 대상자분들이 보다 나은 주거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건설 원동 공동주택개발사업 현장의 스카이러브봉사단은 신장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대상자를 추천받아 분기별로 집수리가 필요한 신장동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찾아 도배, 장판 교체, 페인트칠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