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진접 장현초등학교 학부모회·학생자치회 ‘고사리손으로 직접 모은 후원물품 기부’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는 진접 장현초등학교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에서 급식 지원을 받는 아동을 위한 쌀 150kg, 라면 17박스를 남양주시복지재단 산하 북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장현초등학교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가 불우이웃에 대한 나눔의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의견을 모아 진행했으며, 특히 후원 물품 중 라면 17박스는 장현초등학교 및 유치원 재학생 700여 명이 자발적으로 라면 1봉지씩 기부해 마련했다.
장현초등학교 김혜연 학부모회장은“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나눔의 경험을 함께하기가 어려워 학생자치회와 회의도 하고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시작했는데 학생들의 호응이 기대 이상이었다.”라며“급식 지원을 받는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보탬이 되도록 잘 전달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학생들에게 나눔의 실천이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고, 이런 기회를 마련해 주신 학부모회에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는 행복한 진접읍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부된 물품은 진접읍 관내 결식 아동 급식 지원 사업 대상자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