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신중년 이미지메이킹 프로젝트 비대면 진행 모습
[공정언론뉴스]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신중년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와인처럼 설레는 나이듦, 신중년 이미지메이킹 프로젝트’가 지난 23일 종강했다.
신중년 이미지메이킹 프로젝트는 외모가 예쁘고 멋짐을 넘어 행복하고 아름답게 나이 드는 자신감과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다.
이번 교육은 10월 19일부터 11월 23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총 6회 실시했으며,
교육내용은 MBTI 성격유형 검사와 당당하게 말하는 법을 배우는 엘리베이터 스피치, 뷰티, 패션에 대해 배울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셀카 촬영기법과 편집기술을 습득하여 카카오톡 프로필, SNS 사진을 바꾸는 과정은 일상생활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동기부여가 되었으며, 교육생들이 직접 촬영한 엘리베이터 스피치 영상은 교육 전후를 비교하여 자신과 동료의 변화된 모습을 보며 소감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생 이○○씨는 “내 삶의 주인공인 나를 뒤돌아보면서 잠들었던 나의 미소도 깨워보고 나를 알아가는 과정도 흥미로웠다.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동료를 보며 용기를 얻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이끈 공연전시기획가 겸 교육컨설팅 기업 PACE 김미연 대표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교육이 끝난 오늘부터가 시작”이라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의 용기있는 변화가 다른 분들의 삶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고 수료생을 응원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신중년 삶의 목적과 방향을 설계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인생이모작센터에서는 신중년 세대를 위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