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나눔! 주민자치위원과 함께’꽃차 전달식
[공정언론뉴스]구리시는 25일 갈매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힐링! 나눔! 주민자치위원과 함께’팀이 제작한 꽃차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승원 주민자치위원장 외 주민자치위원 7명, 갈매동장, 맞춤형복지팀장이 참석했으며, 꽃차 80병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힐링! 나눔! 주민자치위원과 함께’는 갈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한 복지특화사업인‘우리가 만들어가는 갈매동’공모사업에 선정된 팀이다. 함께 모여 꽃차, 커피방향제 등을 제작한 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거나, 복지대상가구와 함께 드립커피 내리기 체험을 하는 등 힐링과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박승원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함께 모여 꽃차를 만들고 커피내리기 체험을 하는 등의 시간을 보내면서 몸도 마음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그러한 마음으로 만들어진 꽃차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고 생각하니 더 힘이 나 기쁜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꽃차를 받으신 분들의 몸과 마음이 우리가 받은 감동 이상으로 힐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갈매동에서 시작한 복지특화사업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 추운 날씨에 이 꽃차를 마시면 보기에 예쁜 것 이상으로 마음도 따뜻해지고 감동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복지특화사업들을 더욱 활성화시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