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양주시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옥정호수도서관 3층 예술국장에서 시 소속 6급 242명을 대상으로 ‘2021년 6급 세대공감 UP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 행정의 최일선에서 정책을 수립, 조정, 추진하는 중간관리자인 6급 팀장들의 직급별·세대별 상호 공감을 통한 소통능력 향상, 감성 리더십 함양, IT 역량 강화 등을 위해 마련했다.
첫 번째 교육 순서로 지역구 국회의원인 정성호 국회의원을 강사로 초빙해 ‘양주시 발전과 공무원의 책임’을 주제로 특별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이해관계자와의 감성소통법,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한 ‘감성의 소통리더십’, ▲IT시대를 맞아 스마트폰을 통한 자료 수집·분석·활용 노하우를 전수하는 ‘스마트폰 제대로 활용하기’, ▲코로나19로 인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친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The 행복한 힐링콘서트’ 등 중간관리자로서 역량 향상에 중점을 둔 주제별 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시정 수행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6급 팀장들에게는 상사의 신뢰와 후배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소통리더십과 함께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높은 윤리의식이 요구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넓은 시야를 갖고 시민을 위한 감동행정을 구현할 수 있는 추진력을 갖추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