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 김포시는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대면·비대면으로 ‘2021년 김포시 평생교육박람회’를 개최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5일 개막행사는 학습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표창시상, 평생교육 사업소개, 요즘 나의 평생교육 이야기, 미니골든벨 OX퀴즈 등 김포시 평생교육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축하공연으로 성악가 장철준과 에리카 문의 팝페라 곡에 맞추어 김포시 평생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샌드아트로 표현한 콜라보 공연이 참여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읍·면·동 가까이배움터에서 내 삶의 락(樂)을 찾다’를 주제로 읍·면·동 가까이배움터 10개소에서 다양한 평생교육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실시간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연결을 통해 학습자와 직접 만나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문해교육을 통해 읽고 쓰는 능력을 키우신 어르신들의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시와 시낭독도 눈길을 끌었다. 개막식 영상은 김포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소외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집 가까이에서 평생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내년 박람회는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