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광명시는 지난 5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청년에게는 기회를, 중장년에게는 희망을’이란 슬로건으로 진행한 ‘광명시와 한국폴리텍대학이 함께하는 온라인 직무&취업 박람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직무&취업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직무관 10개 기업체, 채용정보관 40개업체와 IBK 강소기업 50개 업체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청년층을 박람회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추진한 직무박람회 운영으로 대기업 및 공기업 등 현직자들을 직접 초청하여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요직무 핵심 강좌로 청년 참여인원이 280명에 달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채용박람회에서는 102명 모집에 282명이 지원하여 최종 36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추가 합격자도 계속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광명시와 한국폴리텍대학교가 협업하여 재원생들의 취업을 돕고 학업과 연계된 취업인재 양성에도 도움이 됐다.
이번 박람회 채용관 참여자는 “코로나로 일자리를 잃어 많이 힘들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으며, 라이브 직무 특강 참여자는 “취업준비생의 입장에서 대기업과 공기업의 직무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향후 취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많은 구인업체와 구직자분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 추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내년에도 광명역세권 내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방식의 박람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일자리 정보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