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
[공정언론뉴스]파주시는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지난 27일 어린이집 보육교사 90명을 대상으로 ‘사례중심 어린이집 평가제 심화교육’을 실시간 화상으로 실시했다.
2019년 6월부터 시행된 어린이집 평가제는 어린이집의 정기적인 평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보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영유아의 안전과 건강, 조화로운 성장과 발달을 도모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울산대학교 보육교사교육원 박초아 교수가 어린이집 평가지표에 따른 혼선을 줄여 평가를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영역별 지표 기준 및 주요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영유아의 연령, 발달 수준에 적합한 경험을 통해 성취감과 자율성을 높이고 학습을 촉진할 수 있는 활동과 상시적인 보육 서비스 질 관리를 위해 핵심 지표를 중심으로 질 관리 표준을 제시해 어린이집 스스로 질적 수준을 제고, 보육의 사각지대를 해소, 영유아의 안전과 건강, 조화로운 성장과 발달에 이해를 도왔다.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은 “지속적으로 평가제 지표 교육을 지원해 파주시 어린이집의 상시적인 보육서비스 품질관리로 전반적인 보육서비스를 향상시켜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