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서부희망케어센터, 통합돌봄사업 김장나눔 행사 진행
[공정언론뉴스] 남양주시사회복지관 산하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5일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이해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대상자를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통합돌봄사업 대상자와 이웃 그리고 마을활동가가 함께 80포기(27통)의 김장을 담근 후, 케어안심주택 입주자를 포함한 14명의 지역주민에게 김장나눔을 실천하며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이날 행사는 통합돌봄사업 대상자 및 취약계층 지역주민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소외받지 않도록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최근 다산동으로 지역복귀를 한 참여자는 “내년까지 먹을 김치가 부족해서 걱정 했는데 지역주민들이 도와줘 훈훈한 겨울나기를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김장을 하며 이웃들에게 직접 수육 삶는 솜씨를 발휘할 수 있어서 더욱 특별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남양주시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신영미 센터장은 “항상 남양주시 지역주민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사랑을 실천해주신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김장을 전달받고 즐거워하실 지역주민들을 생각하며 담근 소중한 김장을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탈시설·탈원화한 노인·장애인·정신질환자가 살던 곳에서 안정적인 정착 및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문화‧여가 등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