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
[공정언론뉴스]이천시와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직장인 대상 마음살림 사업의 일환으로 이천시 부발읍 소재 SK에코플랜트 M16 PJT에서 “찾아가는 마음건강 상담실”을 운영하였다.
SK에코플랜트 직원을 대상으로 11월 23일 자살 인식도 조사 O, X 퀴즈, 정신건강 스크리닝 및 유비오 맥파를 통한 스트레스 측정, 홍보물을 배포하였으며 총 111명의 구성원이 참여하였다.
SK 에코플랜트 이초록 프로는 “정신건강관리 프로그램에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도가 굉장히 높아졌으며, 마음건강 상담실 운영 결과를 토대로 향후 다양한 정신건강관리 활동을 하는데 있어 큰 디딤돌이 된 것 같아서 뿌듯하다.”라고 만족감을 표현했으며, 참여한 구성원은 “건설 현장까지 찾아와서 스트레스 검사를 포함한 정신건강관리를 해주어서 너무 감사하고, 이런 긍정적인 프로그램이 많은 사업장에서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하며 마음살림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이천시자살예방센터는 이외에도 노인자살예방사업, 자살 위기 대상자 및 유가족 상담, 자살 위기 대상자 치료비 지원, 연령 별 인식 개선을 위한 자살 예방 교육 및 캠페인, 게이트키퍼 교육 운영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천시자살예방센터(031-637-2330~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