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원고등학교, 홀몸어르신 후원품 전달
[공정언론뉴스]지난 30일 매탄4동 소재 매원고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코로나19와 겨울한파로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홀몸어르신을 위한 식료품세트(라면, 쌀 등) 20박스와 학생들의 응원메시지를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매원고등학교 학부모회는 그동안 관내 홀몸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반찬을 만들어서 학생과 함께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말벗이 되어드리는 등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확산돼 대면활동이 어려워지면서 홀몸어르신 후원품(식료품 세트)과 마음을 위로하는 응원 편지를 함께 전달하고 있다.
매원고등학교 황은경 학부모회장은 “올해는 홀몸어르신을 찾아뵐 수 있을까 기대했지만, 실망스럽게도 아직까지 코로나19 위험이 여전하다. 올해도 다 같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하고 안전하게 나눔 활동을 하자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식료품을 사서 매탄4동에 기부하게 되었다. 식료품 상자에는 학생들의 응원메시지를 함께 담았으니 우리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위로받을 수 있도록 잘 전달해 달라”고 말했다.
김동혹 매탄4동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매원고등학교 학부모회 회원과 학생들, 학교 관계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전달해주신 물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