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청
[공정언론뉴스]파주시는 11월 30일, 파주경찰서와 합동으로 방과 후 아카데미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어린이 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차량 구조 불법 변경, 승차 인원 준수 여부 및 운전자 교육 이수 여부, 종합보험 가입 및 좌석 안전띠 결함, 하차 확인 장치 설치 여부 등 차량 구조 장치 안전기준 준수 여부를 포함한 도로교통법 위반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현장에서 철저히 점검했다.
합동 현장 점검반은 앞으로도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즉시 시정하도록 하고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며 차량 구조 장치 안전기준이 부적합한 경우 정비 명령 조치할 예정이다.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은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파주시 통학차량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학생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현재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1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방과 후 학습지원, 전문체험 활동, 학습 프로그램, 생활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학생 1, 2학년 40명으로 구성돼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2022년에도 중학생 1, 2학년 두 개 반을 운영할 예정으로, 현재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