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농업기술보급사업 평가회 개최
[공정언론뉴스]이천시는 11월 30일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시범사업 농가 및 관내 농업인 5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농업기술보급사업 평가회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회는 식량작물분야, 친환경원예분야, 경영축산분야별 동영상을 통한 설명으로 농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각 분야별 기술보급사업의 추진 결과 보고, 우수사례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시범사업 대표 사업장을 방문하여 현장평가를 진행했다.
올해 농업기술보급사업은 총 24개 사업(37개소) 18억 8천만원이 투입되었으며, ▲식량작물분야 8개 사업(8개소) 8억8천만 원 ▲원예특작 분야 9개 사업(18개소) 6억2천만 원 ▲경영축산 분야 7개 사업(11개소) 3억8천만 원을 추진하였고, 주요 성과는 임금님표 이천쌀 품종대체사업으로 이천시 전체 계약재배면적 7,000ha 중 3,700ha를 해들‧알찬미로 대체했다.
원예특작분야에서는 기후변화 및 4차산업 기술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첨단온실 토마토 및 딸기 재배 실증시험을 추진하였으며,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도시농업관 조성을 추진했다.
경영축산분야에서는 강소농 교육과 컨설팅을 추진하였으며, 농가경영개선지원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평가회를 통해 기술보급사업 추진에 따른 문제점을 확인하여 개선방안과 보완대책을 강구하고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농민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내년에 이천시 농업기술보급사업 추진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