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 ‘하나 더 나눔을 통한 행복나눔데이’ 개최
[공정언론뉴스]구리시는 지난 11월 30일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하나 더 나눔을 통한 행복나눔데이(day)’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10월부터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선물로 받아 사용하지 않은 생필품이나 구입시 1+1, 2+1 등 덤으로 받은 물품의 기부릴레이를 진행해 이번 행사 기부품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기부받은 물품을 5개 코너로 분류해 진열하고 50여명이 방문해 한 코너당 물품 1가지씩 직접 선택하여 5가지 물품을 가져가는 방식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구경자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역주민들의 도움으로 어려운 이웃과 희망과 행복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기를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지역사회의 자원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민관이 협력하여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들의 도움을 받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