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자를 위한 ‘생활안내서’발간
[공정언론뉴스]지난 11월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는 전입자들을 위한 생활 안내 책자 ‘매탄3동 생활안내서’를 3,000부 발간했다.
‘매탄3동 생활안내서’는 ▲매탄3동 관내도 및 주요건물 안내 ▲생활쓰레기 종류별 배출방법 및 Q&A ▲쓰레기 수거일정▲매탄3동 행정복지센터 지원사업 소개 등 8개의 장으로 나눠 전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특히, 생활안내서에는 주민들이 가장 헷갈리기 쉬운 생활폐기물 관련 내용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지루하지 않도록 쓰레기 수거일정, 종류별 배출방법 등이 그림으로 안내되어 있다.
매탄3동은 전입신고 시 생활안내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캠페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생활안내서를 활용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매탄3동은 생활폐기물 급증으로 인해 수원시에서 지속적으로 강력한 감량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자체 샘플링을 실시하고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등 올바른 분리배출 및 폐기물 감량을 위해 노력해왔다.
권정희 매탄3동장은 “올바른 분리수거 의식 확립을 위해 앞으로도 홍보와 계도활동을 지속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지금부터라도 주민 모두가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