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수상
[공정언론뉴스]누림청소년문화의집(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운영) 청소년운영위원회‘누림나래’는 지난 4일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관한 경기도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회에서‘경기도수련시설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참정권 및 양성평등교육 등의 역량강화 교육과 정책제안 컨설팅을 거쳐 진행된 이번 정책제안 발표회는 지난 6월부터 경기도 내 총 41개 시설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참여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누림나래’는 독립적인 청소년 놀이시설 확충과 청소년증에 문화바우처 혜택을 추가시켜 부담 없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화성시 서부권 청소년 놀이시설 확충 및 여가문화 개발&확산’을 제안하였다.
대표로 참여한 이섭(신백중) 학생은‘위원들과 함께 정책을 제안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 기뻤고,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이 실현되는 사회참여의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4조에 의거하여 운영되는 법적 필수기구이며 청소년이 시설의 주인이 되도록 청소년의 의견과 수요를 통해 시설을 변화시키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누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누림나래는 2022년 1월 중 6기 위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관련 문의는 누림청소년문화의집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