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
[공정언론뉴스]부천시가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주택행정 평가에서 2021년 주택행정 ‘우수상’을 수상, 주택행정 선도 우수 시군으로 자리매김했다.
주택행정평가는 도내 지자체 주택분야 사업의 추진 성과를 분석·공유하고 주택행정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경기도가 매년 실시하는 평가이다.
이번 평가는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민·관 합동평가반을 구성하여 10월부터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주택행정 우수 시책추진 △주거복지 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등 주택 관련 업무 전반을 평가했다.
부천시는 △‘부천 영상지구 예술인 주택 조성’으로 850가구의 문화예술인 주택 공급 △맞춤형 주거복지 전담기관 ‘주거복지센터’ 개소 △‘공동주택 정보나눔터 홈페이지’ 운영 및 비대면 교육 책자 배부를 통한 공동체 활성화 유도 △기존 공동주택 노후화에 따른 주거환경 개선 및 기능 회복을 위한 ‘부천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본계획 수립’등 부천시만의 차별화되고 다양한 우수시책 추진으로 주택행정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주택행정 내실화에 기여한 부천시 유공 공무원도 도지사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인기 공동주택과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다양한 주택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