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의용소방대 명예회장으로 위촉
[공정언론뉴스]엄태준 이천시장이 2일 의용소방대 명예회장으로 위촉되었다.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회장 남왕우·천숙희)는 올해 ‘의용소방대의 날’ 제정을 기념하여 엄태준 이천시장에게 의용소방대 정복을 직접 전달하고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의용소방대는 지역주민 중 평시에는 생업에 종사하다가 특별한 화재의 경우에 자발적으로 모여 소방서를 보조하는 민간단체로서, 정부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이들의 봉사정신을 기리고자 ‘의용소방대의 날’(3월 19일)을 올해 처음으로 제정하였다.
특히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각종 수해복구와 코로나방역, 산불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활동해왔으며,
지난달 10일에는 제59회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헌신과 희생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킨 의용소방대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봉사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작한 가로(1.2m)X세로(1.2m)X높이(1.7m)크기의 동상 제막식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고 계신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전한 이천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