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Net 내 ‘K-디지털 아카데미’ 화면 소개
[공정언론뉴스]이제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K-디지털 아카데미」 서비스를 통해 정부지원 디지털‧신기술 훈련정보를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훈련을 받고 취업할 수 있는 각 분야별 직업정보와 채용정보도 함께 찾아볼 수 있게 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디지털‧신기술 훈련정보 통합 서비스인 「K-디지털 아카데미」를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12.6.부터 공식 제공한다.
K-디지털 트레이닝(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 K-디지털 크레딧(디지털 기초역량 훈련), 재직자 디지털 융합훈련 등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디지털‧신기술 훈련과정을 모아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 신기술 실습환경을 경험해 볼 수 있는 K-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고용노동부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여러 부처에서 시행하고 있는 ‘이노베이션 아카데미(42서울)’ 등의 혁신 디지털‧신기술 훈련도 분야별‧수준별로 살펴볼 수 있다.
②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증강현실 등
디지털‧신기술 분야 주요 기술별 직업정보와 산업 전망을 제공
추후에는 기술분야에 대한 관심이 훈련 선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당 분야의 직업정보와 함께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보유하고 있는 각 분야별 훈련과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③ 일자리포털 워크넷과 연계한 디지털‧신기술 분야 채용정보 제공
사물인터넷 등 15개 분야의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각 분야별로 주요 기술 단어를 ‘해시태그(hashtag)’ 형태로 제시하여 디지털‧신기술 분야 구직자의 일자리 탐색 편의성을 높였다.
디지털‧신기술 훈련과 채용정보 사이의 연계를 통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의 디지털 인력 수급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된다.
직업훈련포털(HRD-Net)은 ’03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는 누리집과 모바일 앱을 통해서 일 평균 약 62만 명의 방문자가 찾아오는 등 명실상부한 대표 직업훈련 포털로 자리 잡았다.
특히 ’21년에는 K-디지털 트레이닝(147개 과정), K-디지털 크레딧(143개 과정) 등 새로운 디지털 훈련을 제공하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서도 대표 직업훈련 포털로 자리하고자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직업훈련포털(HRD-Net)을 통해 디지털‧신기술 분야 훈련에 참여한 훈련생 및 수료생들도 대체로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