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설관리공단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 선정
[공정언론뉴스]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 ‘2021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시행하는‘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올해의 경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원리 구현에 관한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E(환경경영), S(사회공헌), G(윤리경영) 3개 영역 7개 분야 25개 지표를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되었고, 그 결과 공단은 친환경 사업, 사회공헌 문제공유, 지역주민 네트워크 등 전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 공단은 ▲에너지 목표관리제 운영,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마을공동체 지원 사업 협업 ▲공공갈등 관리를 통한 운영방식 개선 등 ESG경영 실현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바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했다.
이재호 이사장은 “이번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선정은 주민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고민한 모든 임직원의 노력이 만들어 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