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센터, 2021 평택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공정언론뉴스]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강당에서 [2021 평택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99여명의 수상자와 시상자들만 참여해 간소하게 치러졌다.
평택오페라단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시장상, 시의장상, 국회의원상,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상 등 자원봉사 유공표창이 72명에게 주어졌으며, 자원봉사 누적봉사시간 2,000시간 우수자원봉사자 인증패 17명, 동자봉이(5,000시간) 4명, 은자봉이(10,000시간) 1명, 총94명에게 표창 및 인증패를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지역공동체를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에게 내빈들이 직접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통해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주었다.
또한, ㈜삼성전자 임직원의 모금활동을 통해 마련된 천만원 상당 후원물품을 기증해 자원봉사자 90여명과 미자립 사회복지시설 10곳에 지원했고, ㈜진코스텍에서도 마스크팩 후원을 통해 뜻깊은 나눔의 시간도 가졌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올 한해에도 변함없이 자원봉사로 함께해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 깊은 존경의 마음과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분들이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평택시는 최선을 다해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UN이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1985년 제정했으며, 우리나라는 매년 12월 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지정하여 그 의미를 새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