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진로 설명회 개최
[공정언론뉴스]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9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레카토 교육봉사단과 함께 2021 진로설명회『우리아이 ‘진로’ 알자』를 열었다.
진로설명회에서는 우리 보호자가 입시가 아닌 청소년의 입장에서 진로를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5가지 주제의 강연을 릴레이 형태로 진행했다.
5가지 주제는 ‘요즘 부모와, 요즘 청소년’, ‘부모의 철학과 태도가 자녀의 진로에 미치는 영향’, ‘경쟁과 성장’, ‘사회 변화와 진로진학학습의 변화’, ‘나는 어떻게 사교육 없이 박사가 되었나.’ 이다.
강연에 참석한 학부모는 “입시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의 전반적인 이해와 교육학의 역사를 돌아보고 이 시대에 자녀 진로설정에 필요한 정보를 알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생의 출발선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선택의 길을 밝혀주고 부모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진로 설명회는 지속되어야 한다. 이번과 같은 설명회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특성과 성향에 맞는 진로를 찾아 꿈을 펼치고 훨훨 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내년에도 청소년과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설명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 청소년진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