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여성비전센터 하반기(제46기) 수료식 개최
[공정언론뉴스]광명시는 9일 광명여성비전센터에서 ‘여성비전센터 하반기(제4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수강생들의 수업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내실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그동안의 경과보고와 함께 올해의 자랑스러운 평생학습인, 평생교육자상 표창이 있었다. 2020년 마스크 부족상황에서 아픈 몸을 이끌고 마스크 1만장 만들기에 참여했던 패션의상제작 수선창업과정의 최신실 수강생이 평생학습인상을 수상했다.
또 5년 가까이 여성비전센터에서 노인과 청소년 관련 교육에 힘쓰며 자원봉사 동아리를 만들어 더 나은 지역사회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는 김현영 강사가 평생교육자상을 수상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하인사를 통해 “평생학습은 끊임없이 일자리를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이어져야 하며 그 안에서 세상을 살아가는 가치를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계속 발전해 갈 광명에서 오래 함께 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수강생들의 엽서전에 ‘산다는 것은 처음을 만드는 끊임없는 시작이다’라는 신영복 시인의 말을 인용하며 “학습도 매한가지입니다. 처음을 만드는 끊임없는 시작. 모두를 응원합니다.”라고 엽서에 적어 수강생들을 응원했다.
수강생 대표로 한식조리사반을 수강하는 이근모 수강생과 70의 나이에도 평생학습과 학습을 통한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노인치매예방 인지활동지도사과정의 박00씨는 “평생 배움과 학습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주신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센터 내 곳곳에서 체험교실도 함께 열렸다. 바리스타교실에서는 ‘일일카페’가 열렸고 미용교실에서는 ‘일일네일싸롱’이 열려서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강생들의 소감을 담은 엽서전이 열려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배움을 실천하고 정진했던 스스로에 대한 격려와 소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비전센터는 내년에도 상·하반기 정규교육과 단기특강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교육 신청은 여성비전센터 누리집을 이용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여성비전센터(☎ 02)2680-6764)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