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7회 꿈드림 졸업식 성료
[공정언론뉴스]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9일 학교 밖 청소년의 새로운 도약을 기원하는 ‘제7회 양주시 꿈드림 졸업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안순덕 시의원을 비롯해 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중·고졸 학력을 취득한 총 25명의 학교 밖 청소년의 졸업을 축하했다.
코로나19 방역강화 조치로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청소년, 학부모 등은 유튜브에서 진행한 실시간 중계 방송을 시청하며 댓글로 축하메세지를 전달했다.
행사는 졸업장·상장 수여, 축하인사, 활동소감, 학교밖청소년들의 축하공연, 졸업사진 촬영 등 순으로 진행했으며 지난 1년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뤄낸 성과를 함께 돌아보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생 대표인 정민규 청소년은 “꿈드림은 나에게 답을 알려주는 곳이 아닌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통해 스스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었다”며 “앞으로 꿈과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석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양주시 꿈드림 과정을 이수한 학교 밖 청소년 졸업생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 교육, 직업체험, 취업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 복귀를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학습멘토링, 자립기술훈련, 자격증 취득, 직업체험, 인턴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