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공정언론뉴스] 수원지역 청년농업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 기술을 알려주는 교육이 열렸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14일 오후 2시 청년농업인·강소농(작지만 강한 농업인)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1년 청년농업인 크라우드펀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운영 중개사인 ㈜오마이컴퍼니에서 이지훈 후원형팀 과장이 강사로 나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이지훈 과장은 ‘공감과 신뢰를 얻는 크라우드펀딩 기획하기’를 주제로 ▲‘크라우드펀딩’의 개념 ▲‘후원형 크라우드펀딩’ 특징 ▲자금과 사람을 모으는 방법 ▲크라우드펀딩 진행 방법 등에 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그는 “‘크라우드펀딩’은 수요자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crowd)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활동”이라며 “매력적인 제품(서비스)과 진정성 있고 참신한 스토리텔링, SNS 등 인적 네크워크를 활용한 홍보 등 3가지 요소를 실천하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온라인 농업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고, 다양한 플랫폼 활용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농업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