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9회 작은도서관 학교 성료
[공정언론뉴스]광명시 광명도서관은 광명시 등록 50개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제9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황리에 마쳤다.
작은도서관 학교는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직무교육이다.
이번 작은도서관 운영자 교육은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 총5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코로나 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기본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대면교육으로 진행했다.
시는 이번 교육에서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단계별 전략, 작은도서관 운영 매뉴얼 작성 방법,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북큐레이션의 이해와 적용 등의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운영자의 역량을 높이고 작은 도서관 운영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유성우 광명도서관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작은도서관운영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는 운영자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작은도서관 운영자들의 역량 강화로 도서관 운영에 활력을 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작은 도서관이 더욱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