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비대면 건강 걷기 ‘슬기로운 걷기생활 챌린지’ 운영
[공정언론뉴스]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지난 11월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걷기생활 챌린지’를 운영했다.
‘슬기로운 걷기생활’은 부천시의 여러 둘레길 등을 걷는 건강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으로 11월 12일부터 21일까지 하루 6,000보 이상, 10일 동안 6만보 걷기를 달성한 부천시민에게 선물을 제공했다.
11월 챌린지는 439명이 참가하고 270명이 성공하여 챌린지 참가 인원 중 61%가 걷기 목표를 달성했다. 챌린지 평균 걸음수는 48,880보로 마무리 했다.
특히, 공지사항을 통해 겨울철 피부관리 팁 등 건강정보를 제공했으며 게시판에 참가자들이 스스로 걷기 좋은 곳이나 느낌을 적어 공유하면서 코로나 블루를 슬기롭게 이겨내는 모습을 보였다.
부천시에서는 올해 12월과 2022년에도 걷기 챌린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부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모바일 플레이스토어(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 후 ‘부천시 슬기로운 걷기 생활’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공지사항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챌린지에 성공한 한 참여자는 “‘일상의 소확행’으로 건강도 챙기고 선물도 받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영애 소사보건소장은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시민들이 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상의 활력과 건강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