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방송통신위원회는「2022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시상계획을 확정했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은 방송인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방송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방통위가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에서 제작·방송된 우수 프로그램 및 방송문화 발전에 기여한 개인·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행사이다.
주요 시상 부문은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5개 부문(사회?문화발전, 창의혁신, 한류확산, 지역발전, 웹?앱콘텐츠)의 우수상 8편과 특별상 5편 등 총 15편으로 나누어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사회·문화발전 부문에 방송문화 발전에 공헌한 장수(5년 이상) 프로그램을 시상 대상으로 추가하여 방송대상의 기본 취지를 살리고자 노력했다.
또한, 국민들도 함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을 즐길 수 있도록 국민심사단을 구성 및 운영하여 국민 참여 심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본심 심사에 기존 10%에서 20%로 확대 반영할 계획이다.
「2022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에 응모 또는 추천하고자 하는 방송사 등은 2021. 12. 15.부터 2022. 1. 13.까지 출품서 등의 자료를 방통위에 제출해야 하며[등기우편발송(1.12. 소인까지 유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방통위 홈페이지에 게시된 응모요강(붙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