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속 빛이 되어준 희망마을과 함께 메타버스 속으로! 시흥시, 희망마을 마음공유회 개최
[공정언론뉴스]시흥시는 올 한 해 동안 마을공동체 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이 함께하며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인'2021 희망마을 마음공유회'를 오는 21일에 개최한다.
이번 '2021 희망마을 마음공유회'는 2021년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한 35개의 마을공동체와 함께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와 줌(Zoom)을 활용해 진행할 예정이다.
마음공유회 1부는 메타버스 안에 전시된 마을의 활동을 담은 족자 관람을 시작으로 마을 챌린지 영상, 샌드아트, 레크리에이션 등을 선보이며 재미를 느끼고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부는 마을 주민들과 줌(Zoom)으로 만나 그동안의 이야기를 엮어 만든 합창곡을 불러보는 시간이 준비돼 있다.
이번 공유회는 시흥시 주민자치과 유튜브 채널인 ‘시흥자치TV’에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마을공동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어 많은 어려움 속에서 빚어지는 다양한 문제들을 마을공동체 활동으로 해결하는 데 애써주시는 공동체에 감사하다”며 “이번 희망마을 마음공유회를 통해 공감하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