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시민과 함께하는 ESG경영 선포식 진행
[공정언론뉴스] 광명도시공사는 지난 15일 하안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광명시민 및 임직원이 함께 ESG경영 확산을 도모하고자 ESG경영 선포식 및 ESG경영 특강을 진행하였다.
ESG경영 선포식에 앞서, 비대면 영상으로 박승원 광명시장의 ESG경영 축하 인사를 통해“공사의 사회적 가치와 친환경 경영이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도 광명도시공사가 ESG경영 선포기업과 함께 연계할 수 있도록”부탁하였다.
이날 공사의 ESG경영 선포식은 ▲ 시민대표 ▲ 공사 노사협의회 근로자대표 ▲ 공사 사측대표로‘더 나은 미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시민과 임직원이 다함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에 대한 실천과 의지가 담긴 ESG경영 선언을 선포하였다. 이후 한국능률협회 ESG센터장의 특강인‘ESG 경영의 이해와 배경’이라는 주제로 ESG에 대한 이슈와 주요사례에 대해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ESG경영 일환으로 지난 11월에 진행된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표자들에게 친환경에 앞장서고자‘나무와 숲’이라는 도서를 증정하여 자연과 생태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ESG경영 실천을 기대하고자 자리를 마련하였다.
박충서 공사 본부장은“코로나19 확산세임에도 불구하고 광명시민들과 임직원이 방역지침에 따라 행사가 무사히 진행되었고, 앞으로 ESG경영에 대한 중요성과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을 계기로 공사의 ESG경영 실천과제를 발굴하여 시민들과 함께 지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기업이 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