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공정언론뉴스] 경기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한 ‘2021년 경기도 내 육아종합지원센터 우수사업 공모전’에서 경기도지사상에 선정됐다.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19년 8월부터 진행 중인 ‘오감 Touch 놀이 Talk(오감 터치 놀이 토크)’ 프로그램을 응모했다. 36개월 이하 영아를 키우는 영통·팔달구 거주 부모를 대상으로 영유아기 놀이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1:1 맞춤형 오감 놀이와 양육상담, 놀이코칭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대면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워지자 1:1 비대면 전화 상담으로 놀이코칭을 하고, 반복해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부모를 지원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참여 부모의 만족도는 무척 높았다.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아이와의 관계 형성에 도움이 돼 만족한다”(매우 만족 포함)는 응답이 91.6%(2020년 8월 기준)에 달했다.
이은정 경기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자녀와의 놀이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에게 영유아의 발달단계 특성에 맞는 오감자극 맞춤형 놀이를 지원하고 있다”면서 “자녀와 부모가 긍정적으로 상호작용을 하고, 영유아의 놀이성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는 놀이지도사를 배치해 관내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놀이 방법을 공유하고,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