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 개최
[공정언론뉴스]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지난 1년간의 활동을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향후 이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활동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소규모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시 협의체 및 읍면동 협의체 위원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 유공자 16명에 대한 표창과 지난 1년간의 활동보고 및 영상 상영, 우수분과(건강유지분과, 고용안전분과) 및 우수 읍면동협의체(신둔면, 중리동)의 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이천시가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기에 더욱 의미 있는 활동보고회가 되었다.
조정철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시 협의체 및 읍면동협의체 모두의 노력으로 이룬 성과인만큼 자축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앞으로도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엄태준 이천시장은 “3년전 이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평가를 생각해보면 짧은 기간안에 중앙정부 평가에서 우수상 수상은 정말 대단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함께 노력해준 협의체 위원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도록 촘촘한 사회보장체계룰 구축하여 모든 시민이 행복한 이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