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단체별 활동 보고회 개최
[공정언론뉴스]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은 지난 21일,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한 동장주민추천제 사업과 이웃돕기 나눔 행사 등에 대한 ‘단체별 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단체원들이 참여했으며,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총 18개 추진사업과 각종 교육 수료,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 등 그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최성배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다양한 지역현안 해결에 노력해주셔서 주민들이 크게 만족하고 있다. 그간 단체별 활동을 되짚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김종연 정자1동장은 “종결된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에 노력할 것이며, 추가로 제기된 민원사항은 관계부서에 협조 요청과 후원금 사용 등 적절한 방법을 강구할 예정”이라며, 적극적인 봉사를 펼치는 단체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정자1동에서는 ▲2-1 마을버스 승강장 쉘터 설치 ▲정자동 358-18번지 일원 도로포장 ▲서호천 징검다리 설치 ▲동 청사 외벽 도색 ▲야외운동기구 설치 ▲태극기 상시 거리 조성 ▲마을담장 벽화거리 조성 ▲마을정원 만들기 등 주민들의 요구가 반영된 동장주민추천제 사업을 지난 2년간 추진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