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보건복지부은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 사회서비스 및 청년 주도의 유망 사회서비스 분야를 신규 발굴하여 지역사회서비스로 추진하기 위해 2021년 12월 22일부터 2022년 1월 20일까지 「청년사회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제안된 우수 아이디어는 검토를 거쳐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범사업으로 추진된다.
접수 기간은 2021.12.22.부터 2022.1.20.까지이며 우수작(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2편)에 대해서는 보건복지부 장관 상장과 소정의 상금(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 장려상 각 25만 원)이 수여된다.
보건복지부는 지역사회 투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사회서비스 시범사업 추진을 우선 검토할 예정이며 “청년사업단” 등과도 연계하여 추진 예정으로, 우수 공모작으로 선정된 청년 대상 사회서비스 운영기관 또는 창업 희망 청년 지원자는 관련 사회서비스형 사업단 선정 시 우대할 예정이다.
「청년사회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보건복지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및 필요 서류를 내려받아 내용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건복지부 김민정 사회서비스사업과장은 “청년기에 보편적으로 겪는 다층적 어려움을 완화할 수 있도록 공공서비스 영역에서의 지원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그간 사회서비스 사각지대였던 ‘청년사회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