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1년 활동보고회 개최
[공정언론뉴스]양주시는 지난 20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회의 ZOOM을 활용한‘2021년 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활동보고회는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된 협의체 활동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복지증진에 큰 기여를 한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나눔문화와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올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보장 증진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기여한 위원 19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
또한 사전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평가를 통해 광적면과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최우수상, 은현면과 회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는 우수상을 수여했다.
이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취약지역 복지전달체계 기능보강’기획사업 선정에 따라 부상으로 수여된 3천만 원 상당의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박춘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 해 동안 많은 성과를 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다” 며 “올해 초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현재 진행 중인 온품캠페인의 높은 성과를 내주신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김종석 양주시 부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올 한 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많은 성과를 내주어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보고회를 통해 2022년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