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가족재단
[공정언론뉴스]경기도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에 대한 올해 이용자 만족도가 지난해 대비 9.4%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의 80% 이상은 재단 홈페이지와 외부소통채널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지난 7일부터 19일까지 13일간 도민 384명을 대상으로 재단 홈페이지 및 외부소통채널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응답자의 85.4%(328명)가 재단 홈페이지에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지난해 조사(76%)에 비해 9.4%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재단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실시, 재단 브랜드 색상과 최신 웹디자인 흐름을 반영해 깔끔한 느낌을 주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도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를 집중 배치했다.
특히 도민 접근성 강화를 위해 연구, 사업 등 이용자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반응형 웹 기반’으로 모바일과 태블릿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육신청‧온라인 수강‧관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교육포털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재단 외부소통채널에 대해선 83.6%(321명)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2021년 유튜브 채널(구읏TV)와 인스타그램 등을 추가로 개설, 외부소통채널을 6개로 늘렸다. 또한 재단 블로그는 리뉴얼을 단행, ‘온(溫)’으로 명명하며 따뜻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이용자들이 주로 방문하는 외부소통채널(중복응답)을 묻는 질문엔, 재단 블로그(온), 카카오톡친구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순으로 나타났다.
기타 의견으로는 “(홈페이지는) 디자인 개선을 통해 가시성이 좋아졌다”, “(외부소통채널의 경우) 도민들과의 소통을 활발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했으면 한다” 등이 있었다.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에 실시한 재단 홈페이지 및 외부소통채널 만족도 조사의 의견을 반영해 이용자의 편의를 증대하기 위해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