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촌청소년문화의집, 2021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수요처 선정!
[공정언론뉴스](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이 ‘2021 경기도 우수수요처’로 선정되어, 김포시자원봉사센터로부터 현판을 수여받았다.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는 1365자원봉사포털 활용 및 자원봉사센터 연계, 자원봉사자 관리 등 객관적 평가 기준에 따라 선정되며,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9월에 개소하여 2년이라는 최단기간으로 우수 수요처에 선정됐다.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자원봉사를 기획 ․ 실천할 수 있도록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동아리를 구축하여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또한, 지역사회와 밀접하게 연계된 청소년 재능 기부 활동 및 인식 개선 캠페인 활동 등 청소년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를 제공해왔기에 ‘2021 경기도 우수수요처’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포시자원봉사센터 박현숙 센터장은 “청소년과 함께 봉사의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를 제공하는 모든 수요처가 많은 노력을 쏟고 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해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조성훈 수련관장은 “앞으로도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은 자원봉사의 의미를 알고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를 발굴하여 청소년과 함께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