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
[공정언론뉴스]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은 지난 12월 21일 지속적인 코로나19에 맞춘 자원봉사활성방안을 논의하기 위한‘2021 의정부 자원봉사 포럼 – 위드코로나와 공존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자원봉사포럼은 위드코로나 시대에 위축되었던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토론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포럼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이금숙 교수(신한대학교)를 중심으로 구혜영 교수 (한양사이버대학교), 윤영미 국장(한국자원봉사문화), 윤연희 관장(장암종합사회복지관), 윤미경 회장(엄마샘나눔학교), 김정겸 시의원(의정부시의회), 박선자 팀장(경기도자원봉사센터)등 자원봉사 전문가들과 함께 의정부시 자원봉사자 80여명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자원봉사 포럼을 통하여 위드코로나 시대에 따른 자원봉사의 발전방향, 시민주도의 자원봉사활동, 자원봉사활동인증 방식의 변화 등 다양한 의견 및 토론 주제가 공유되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활발한 질의·응답을 통하여 유익한 정보공유의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용걸 이사장은‘이번 포럼을 통하여, 의정부시의 자원봉사활동이 예전처럼 다시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자원봉사의 변화를 위해서 더욱 노력하는 자원봉사센터가 되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