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1년 5급 공무원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공정언론뉴스]김포시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2회에 걸쳐 김포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5급 간부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2021년 5급 공무원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예방접종 완료자만 참석하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각종 현안업무는 물론 코로나19 관련 업무지원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간부공무원의 역할과 책임을 높이고 구성원과 조직에 대한 이해와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방법 등 간부공무원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조직의 성과 창출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먼저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실시, 리빙랩 프로그램을 도입한 6급 리더십 교육에서 도출된 지역의 현안 해결방안을 랩업하고 디자인씽킹에 대해 적용, 현행화 및 성과관리 등 조직목표 달성의 기술습득 과정을 경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아울러, 공직 내 다양한 세대가 공존함에 따라 세대간 정서와 가치관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세대공감 소통을 통한 조직통합 방법을 모색해 보는 시간도 함께 갖었다.
정하영 시장은 “간부공무원은 조직의 리더로서 6급 중간관리자와 직원들 모두의 역량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조정하고 이끌어야 할 책임이 있다”며, “이번 리더십 교육을 통해 간부공무원의 역할을 이해하고 조직에 대한 통찰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