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도서관에서 K-컬처 체험하자!
[공정언론뉴스]파주시는 2022년 겨울방학을 맞아 1월 한 달간 2022 겨울방학 정보활용교육 ‘전래놀이를 시작하시겠습니까?’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정보활용교육은 우리 전래놀이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놀이형 교육프로그램으로 파주시 5개 도서관(가람, 금촌3동솔빛, 물푸레, 조리, 금촌무지개작은도서관)에서 2022년 1월 2일부터 30일까지 동시 진행된다.
최근 ‘K컬처’라는 이름으로 우리 문화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흐름을 반영해 어린이들이 게임과 놀이라는 도구를 통해 우리 놀이를 직접 경험하고 정보와 연결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겨울방학 독서교실은 참여도서관 데스크에서 놀이지도를 받아 전래놀이를 체험하고 정보를 찾아 과제를 해결해나가며 스탬프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서관마다 전래놀이에 관련된 도서컬렉션과 정보원 등이 준비돼 있어, 놀이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놀이 방법과 유래 등 전래놀이에 관련된 정보를 익힐 수 있다. 더불어 온라인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되는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땅따먹기, 비석치기, 딱지치기 등 5가지 전래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와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와 가람도서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