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MERRY 드림스타트! HAPPY 크리스마스! 프로그램 진행
[공정언론뉴스] 의정부시 드림스타트는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동안 드림스타트 전체 178가구를 대상으로‘MERRY 드림스타트! HAPPY 크리스마스!’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드림스타트를 이용하는 전체 가정에 케이크와 벽트리를 지원하고,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벽트리를 조립 후 케이크를 나눠 먹으며 가족끼리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면서 가족의 소중함도 느끼고 따뜻한 연말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 중에서 13가구를 선정해 새말청소년문화의집에서 대상자 맞춤 선물을 후원받고 키다리아저씨 봉사단은 산타로 변신하여 직접 가정마다 방문 후 선물 전달과 캐럴송을 불러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상자 가정에 방문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했으며 가정 내에는 들어가지 않고 문 앞에서 행사를 했고, 그 외의 가정들은 권역별로 케이크 매장을 선정해 매장에 직접 방문 후 물품을 수령해가는 방식으로 하여 최대한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행복한 기억으로 올해를 마무리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드림스타트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아동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