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오산시 시민시상식
[공정언론뉴스]오산시는 30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12월 오산시 시민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오산시 시민시상식은 보건복지부장관 및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장 전수, 경기도지사 표창장 전수, 오산시장 표창장 수여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수상자와 축하객이 함께 모여 시상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및 도·시정 발전에 기여한 시민들의 유공을 기념하고 다함께 축하하는 의미가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2021년 마을돌봄 사업 유공으로 ▶오산시립지역아동센터(시설장 조순희), 2021년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유공으로 ▶우기제(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님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으며, 2021년 청소년보호 유공으로는 ▶이광수(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님이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여받는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이어 2021년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 공동주택 모범상생관리단지 평가, 주민참여예산제 유공, 문화관광해설 업무 유공, 민관협력 유공 및 모범보육교직원에 대해 단체 1곳과 17명의 시민이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수여받았으며, 아동학대예방 유공, 보육발전 유공,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유공, 오산천 돌보미 및 작은정원 우수단체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정 발전에 기여한 단체 10곳, 시민 61명에게는 오산시장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2021년은 여러모로 참으로 어려운 해였으나, 시민 여러분이 함께였기에 버틸 수 있었으며 오늘의 우리가 있을 수 있었다”며,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 더 행복한 도시 오산을 위해 기여하고 애써주신 시민 여러분이 바로 올해의 주인공이며 오산시의 모든 공직자를 대표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