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공정언론뉴스]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이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2021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회 연속 최우수등급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하여 2년마다 전국 500여개의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시설 운영 및 관리체계, 청소년 이용 및 참여, 활동 프로그램 등 시설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19년~2020년 연간 시설이용 청소년 수 495,664명, 청소년 프로그램 수 81개, 인증프로그램 14개 운영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각양각색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뿐만 아니라 전국최초 청소년행복주간(5월 넷째주) 운영,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청소년들의 마음이 담긴 국가보훈처 공모사업과 청소년 봉사활동 우수터전 운영 등의 활동을 통해 올해 2021년 여성가족부 장관·국가보훈처장·경기도지사·경기도교육감 표창 등 대외적인 표창을 24개를 받는 성과를 거두어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이 뜻깊고도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직원들의 부단한 노력이 ‘최우수등급 기관 선정’이라는 결과와 외부의 표창 등으로 보답 받아 대단히 기쁘며 다가오는 2022년에도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위해 끊임없이 달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