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
[공정언론뉴스]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과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평택지역협의회가 지난달 30일 JNJ아트컨벤션 4층 컨벤션 홀에서 ‘2021 범죄예방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범죄예방 한마음대회’는 올 한해 청소년 선도 보호활동에 힘써준 범죄예방 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법질서 실천운동’을 결의하기 위한 행사로, 이날 행사에는 수원지검 평택지청 박윤석 지청장, 법무부청소년볌죄에방위원 평택지역협의회 조남규 회장, 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 안성교육지원청 김진만 교육장, 평안밀레니엄장학재단 이보영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표창 수여 및 준법우수학교 현판수여, 장학금 전달, 공동선언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법무부장관 표창은 박신호 위원이 수여받았으며, 검찰총장 표창은 김천두 위원, 검사장 표창은 박성진 위원과 원은재 위원이 각각 수여받았다.
이후 평택 송탄중학교, 평택고등학교, 안성 안청중학교, 일죽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준법우수학교 현판수여식이 진행됐으며, 모범학생으로 선정된 40명의 학생에게 평안밀레니엄장학재단에서 준비한 장학금이 전달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한마음대회 이후 ‘사랑의 울타리’ 멘티 학생들을 위한 물품 나눔 행사가 진행됐다. 앞서 수원지검 평택지청과 법무부청소년범죄에방위원회 평택지역협의회는 지난달 12월 8일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청소년 멘토링 프로젝트인 ‘사랑의 울타리’를 출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