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획득
[공정언론뉴스]양주시시설관리공단은 노사 간 상생 및 협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은 노사 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형성한 조직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한국경영인증원에서는 노사 대표자의 리더십과 노사관계 성숙도, 무분규 기간, 노사대표자 현장 인터뷰와 전 직원 설문조사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기업 인증을 평가한다.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은 현장의 목소리를 이사장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CEO 핫라인’과 익명 제보시스템‘헬프라인’을 운영하는 등 직원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전국 59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1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또한, 공단은 난임 시술휴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출산 축하금 지원 및 출산키트 제공 등 양육지원 관련 제도와 가족 사랑의 날, 가족 힐링캠프 등 가족친화 직장문화조성 제도를 실행하고 있다. 2022년도에는 상생적 노사관계를 위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 복지 증진을 위한 개인별 건강검진비 지원, 단체상해보험 가입, 휴게실을 개선할 예정이다.
이재호 이사장은“노사 한마음으로 일구어낸 상생과 화합의 직장문화를 인정받게 되어 자긍심을 느낀다”라며 “앞으로 더욱더 직원들과 활발히 소통하여 미래지향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