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공식 모바일 걷기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 플랫폼 운영 만족도 호평
[공정언론뉴스] 구리시는 2021년 한 해 동안 추진한 비대면 걷기사업인 “워크온, 구리시 공식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2주간(2021. 11. 26.~12. 5.) 온라인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코로나19 시대에 가장 적합한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으로 호평을 받는 등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781명의 설문 참여자 중 98%가 챌린지 운영에 대해 만족하고, 77%가 이 프로그램으로 규칙적인 걷기 운동이 가능해졌다고 답변했다.
그 외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비대면 운동이 가능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체중감소 등 건강을 챙기고 건강한 습관을 기를 수 있었다 ▲ 참신하고 다양한 챌린지에 감사하다 ▲인센티브라는 목표가 규칙적인 운동과 성취감에 중요한 동기가 되고 있다 ▲앞으로도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되었으면 좋겠다는 다양한 긍정적인 의견도 존재했다.
비대면 걷기 사업 ‘함께 걸어요! 구리’란?
'워크온'은 걸음 수 측정 및 개인별 건강 데이터가 분석되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장려하기 위한 비대면 걷기 사업에 활용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명칭이다.
워크온 내 구리시 공식 커뮤니티 “함께 걸어요! 구리”가입자가 7,170명을 넘어서며 작년 한 해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소소한 걷기 즐거움과 성감을 준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전통시장 장보기 인증 챌린지와 소상공인 협업 챌린지 운영을 통해 시민건강증진 도모, 골목상권 활성화, 인센티브 소요예산 절감 등 일석삼조의 성과를 창출했다.
우리 지역의 걷기 좋은 길 홍보와 더불어 문화재청과 연계한 세계문화유산 동구릉 걷기를 통해 잊혀져가는 우리 역사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고 이색적인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 “시민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올 한해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건강도시 구리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