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행복전령사\' 제19호 칭찬 릴레이, 대한적십자사 이천지구협의회 선정
[공정언론뉴스]이천시는 지난 5일 이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제19호 ‘이천시 행복전령사’를 선정했다.
이날 칭찬릴레이는 18호 행복전령사로 선정된 이천시 지역자율방재단의 김남성 단장이 모든 생명을 위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대한적십자사 이천지구협의회를 19호 대상자로 추천하여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 이천지구협의회는 1990년에 이천지역 4개 단위봉사회가 모여 결성되어 현재는 각 지역 13개 봉사회(설봉·구만리·하나로·재난대응·도화·효양·한내·청미·토야·백송·양화·온누리·신둔)에 330여 명의 봉사원이 소속되어 있다. 13개 봉사회는 위급한 재난 상황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구호 및 지원활동을 펼치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더하고 있다.
이 날 박정환 회장은 “우리 대한적십자사 이천지구협의회의 13개 봉사회 회원님들은 사랑과 박애 정신으로 긍지를 갖고 자발적 봉사를 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코로나 시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방역 봉사뿐만 아니라 경제 위축에 따른 주변의 취약계층과 위기가정을 지키는 보호활동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 행복전령사는 관내 사회단체들의 공익적 활동을 소개하는 칭찬릴레이로 시민화합과 신뢰 넘치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다음 행복전령사는 대한적십자사 이천지구협의회 박정환 회장의 추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천시 행복전령사 추천은 이천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이천시 행복전령사 신청) 또는 소통폰, 소통홍보담당관실 시민소통팀으로 방문 또는 유선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