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경기꿈의학교 공모 포스터
[공정언론뉴스]양주시는 학생들의 끊임없는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경기꿈의학교 지원사업’에 전년 대비 1억 원을 증액한 총 2억 5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과 청소년이 자신 꿈을 향해 스스로 꿈의학교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다함께 꿈의학교 등 세 유형으로 나눠 운영한다.
응모자격은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의 경우 경기도 내 초·중·고 학생과 동일연령대 학교밖 청소년이며,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도전형, 성장형, 사회적협동조합형으로 분류해 개인이나 비영리 단체, 사회적협동조합이 대상이다.
‘다함께 꿈의학교’는 기관형, 청소년단체형, 대안교육형으로 나눠 공모하며, 대상은 국가·지방자치단체 산하기관, 청소년 관련 법령에 따라 설치된 청소년활동시설, 도교육청과 협약을 맺은 청소년단체, 미인가 대안교육기관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 비영리단체는 오는 18일까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누리집에서 신청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꿈의학교는 정해진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마을 안에서 자신이 원하고 상상하는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지니고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마을교육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