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기 여주21C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공정언론뉴스]여주시에서는 2022년 제21기 여주21C농업인대학 신입생을 오는 1월 10일부터 2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여주21C농업인대학은 여주시 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사람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르쳐 이론과 실무능력을 고루 갖춘 전문 농업경영인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농촌진흥법과 여주시 조례에 근거하여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생명농업과, 경영마케팅과 및 생활원예과 3개 정규과정(각 35명)으로 운영되며, 교육기간은 3월~11월이다. 농번기인 5월 및 9월에는 방학기간을 가지고 26주 주1회, 총 100시간으로 실습교육·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졸업 후에도 총동문회를 운영하여 보수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학우들과의 인연을 이어나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과정별 교육 내용으로 '생명농업과'는 토양·비료의 이해, 작목별 재배기술, 농작물 병해충 관리, '경영마케팅과'는 농산업트랜드 및 마케팅 전략, 농업법률·회계, 농장 홍보물 제작 및 전자상거래, '생활원예과'는 원예식물의 재배 및 관리기술, 원예치료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이루어진다.
지원자격은 여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사람으로 농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을 대상한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신청서(개인정보활용동의서, 자기소개서 포함) 등 구비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기술기획과 교육농기계팀 및 읍·면·지구 농업인상담소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농기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