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관리과는 2021년 연말 부천시 청렴시책 부서별 평가에서 우수부서에 지정됐다.
[공정언론뉴스]부천시 건축관리과는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시민 중심의 업무추진을 다짐했다.
2021년 연말 청렴 우수부서(우수상) 및 제안 우수부서(장려상)로 선정된 바 있는 건축관리과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반부패·청렴시책 추진을 통한 신뢰받는 건축행정 추진 △대시민 행정서비스 향상과 시민 편익 증대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행정절차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각종 보조금 업무(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 등)에 대한 업무처리 기준·절차를 공개하고 청렴의식·문화개선을 위한 전직원 청렴 실무회의 및 교육, 청렴시책 홍보 등을 추진한다.
또한 직원들의 업무를 효율적·능동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제안 발굴에 적극 참여하고, 시민으로부터 제안된 아이디어를 수용하여 시민과 소통하는 업무추진으로 행정서비스 향상에도 힘쓸 계획이다.
김의빈 건축관리과장은 “지난해에 이어 2022년에도 건축관리과 직원 일동은 공직자에게 부여되는 청렴의무에 힘쓰고 더 나아가 민원불편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발굴 등 적극적인 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